광명문화재단'2024 대한민국 문화예술·관광 박람회'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상’수상

지역 간 연계 협력 사업 '안양천 100리길 무무무(無舞MOVE)'로 지역문화 우수사례 특별상 선정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광명문화재단은 오는 4일 전북 전주시 팔복예술공장 일원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문화예술·관광 박람회'에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전주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가 주최한'2024 대한민국 문화재단 박람회'는 지역사회의 화합과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를 목적으로 개최했다. 전국 116개 지역문화재단을 대상으로 △문화매개 △지역소생 △문화기획 △재원조성 △문화협치 △문화향유 6가지 분야, 총 25개의 지역문화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광명문화재단은 문화협치 부문에서 ‘지역 간 연계 협력 사업 '안양천 100리길 무무무(無舞MOVE)'’가 상위 7개 기관 지역문화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특별상인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상’을 받았다.

 

지역 간 연계 협력 '안양천 100리길 무무무(無舞MOVE)' 사업은 ‘無(없을 무)경계 안양천에서, 함께 舞(춤출 무)춤추며, 안양천에서 MOVE’라는 주제로 안양천 기반 문화생활권으로 연결된 광명, 금천, 안양 세 기초문화재단이 함께 지역 연계를 통해 시민 문화향유 확대를 위한 시민 라운드테이블, 퍼레이드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올해에도 광명, 금천, 안양문화재단이 안양천을 기반으로 연계·협력하여 시민참여 확대 및 문화향유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세 지역 외에도 안양천으로 연결된 문화재단과 추가로 연계할 계획이다.

 

또한 광명문화재단의 지역 간 연계 협력 '안양천 100리길 무무무(無舞MOVE)'사업 사례는 7월 4일부터 6일까지 전북 전주시 팔복예술공장 일원 전시 부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4 소통하고 나누는 학교자율과제 성장나눔 연수 실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7월 4일 관내 교원을 대상으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관 청백리홀에서 소통하고 나누는 학교자율과제 성장나눔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자율과제는 교육공동체의 숙의를 거쳐 학교의 현안을 중심으로 진단, 계획, 실행, 평가의 선순환 과정을 통해 경기미래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과제를 의미하며, 군포의왕의 모든 학교는 학교자율역량을 바탕으로 진단과 숙의를 거쳐 학교자율과제를 계획, 수립했으며 교육과정에 반영하여 운영중이다. 이번 연수는 학교자율과제 관내 업무 담당 및 희망교원 약 50여명이 참석했으며 학교자율과제에 대한 교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는 성장 나눔의 시간으로 자리를 마련했다. 업무담당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나아가 학교자율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시간으로 1부에서는 태을초 이원주 교감의 '공동체와 함께하는 학교자율과제' 연수가 진행됐다. 학교자율과제의 의미와 중요성, 학교 공동체 구축을 통한 자율과제 실천 방안 그리고 교육공동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등에 대해 통합적으로 안내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학교자율과제의 운영현황을 공유하고 나누며 학고자율과제 운영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