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경기도-경기문화재단, 작가와 컬렉터의 만남 아트경기 팝업갤러리 《Y0UNG1》 개최

작가와 관람객을 이어주는 장, ‘Zoom In’ 아티스트 토크 진행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경기지역 시각예술 작가 발굴과 미술품 유통 활성화를 위한 ‘2024년 경기 미술품 활성화 사업(아트경기)’의 일환으로, 팝업갤러리 《Y0UNG1》를 7월 30일~8월 24일까지 을지로에 위치한 하나은행 하트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팝업갤러리는 상업화랑(대표 양찬제)과의 협업으로, 2024년 아트경기 선정 작가 12인과 협력사 초청 작가 2인이 참여한다. 전시는 젊은 작가와 젊은 컬렉터들을 연결하기 위해 경기 작가의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 제목 《Y0UNG1》는 알파벳 ‘O’ 대신 숫자 ‘0’을 쓴다. ‘영 하나’로 읽는 전시 제목은 이제 시작하는 신진 작가들과 젊은 컬렉터를 뜻하며, 숫자 ‘1’은 하나은행의 ‘하나’를 지칭한다. 젊은 작가와 젊은 컬렉터를 연결하는 새로운 시작을 통해 컬렉터에게 차세대 미술의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하트원 팝업갤러리는 오는 11월 오산장터 커뮤니티센터의 전시로 이어진다. 오산-서울을 잇는 연계 전시를 기획하여 작가의 예술 활동을 확장하고, 지역 미술시장 활성화를 기대한다.

 

전시 부대행사로는 ‘Zoom In’ 아티스트 토크를 통해 작가의 작업 방식과 작품 세계를 보다 자세히 살펴보고 작가와 관람객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아티스트 토크는 사전 신청으로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누리집(ggcf.kr)과 아트경기 누리집(artgg.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