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유산 기부 약정 어르신께 사랑의 김장 김치 전달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5일과 6일 이틀간 화서1동 12개 단체와 함께 ‘사랑의 김장 김치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은 특별히 지역사회 내 따뜻한 나눔과 연대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지난 2023년 11월에 전 재산인 임대보증금 300만원을 유산 기부약정한 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께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 어르신은 “얼마 안 되는 금액이지만 살아있을 때 남은 재산을 사회에 환원하고 싶다. 우리 동의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용기를 전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사후 기부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신영숙 화서1동장은 “어르신의 헌신적인 나눔 정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화서1동 단체원 80여 명이 참여하여 만든 소중한 김치는 취약계층과 어려운 이웃 400여 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적극 참여와 협조로 이웃사랑을 지속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세계시민교육 실천사례 공유회(부제: 너는 꽃이야) 운영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11월 6~7일 양일간에 걸쳐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시민인성교육 실천사례 공유회(부제: 너는 꽃이야)를 운영한다. 본 행사는 학생 모두가 가진 각자의 아름다움을 존중하는 세계시민ㆍ인성교육을 실천하자는 의미로 ‘너는 꽃이야’라는 부제를 정하고, 학교 내 학생 참여형 세계시민교육, 인성교육이 운영되는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자 기획되었다. 11월 6일은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실시하였고, 11월 7일 오늘 중ㆍ고등학교 교사 대상으로 공유회가 진행된다. 일자별 20명 내외의 소규모 콘서트 형식으로 학교에서 실제 운영한 학급형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 운영 결과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공유회에 참석한 한 초등학교 교사는 “기후 문제와 관련하여 해외 학교와 온라인 수업 교류한 사례를 비롯한 글로벌 이슈를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운영한 내용이 인상깊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생활인성교육과 함동철 과장은 “앞으로 세계시민교육에서 다루는 글로벌 이슈 대부분이 미래를 살아갈 청소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