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청우 칼국수 본점,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에 만두 정기 후원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는 지난 6일 백청우 칼국수 본점으로부터 직접 만든 고기만두와 김치만두를 후원받았다.

 

백청우 칼국수 본점은 지난 4월 우만1동 행정복지센터와 ‘사랑나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주 만두 2팩(50개)을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후원받은 만두는 관내 경로당과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복지시설에 순차적으로 전달되어 어르신들과 아이들에게 든든한 식사가 되고 있다. 이번 후원은 우만1동 산수 경로당에 전달되었다.

 

김용식 산수 경로당 회장은 “백청우 칼국수 본점에서 보내주는 만두 덕분에 우리 경로당 어르신들 모두가 함께 모여 따뜻하고 맛있는 간식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생겨서 너무 즐겁다”라며 지속적인 후원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미라 우만1동장은 “매주 진행하는 백청우 칼국수 본점의 정기적인 후원이 우리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널리 퍼뜨리는 데 크게 이바지하고 있어 매우 뜻깊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세계시민교육 실천사례 공유회(부제: 너는 꽃이야) 운영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11월 6~7일 양일간에 걸쳐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시민인성교육 실천사례 공유회(부제: 너는 꽃이야)를 운영한다. 본 행사는 학생 모두가 가진 각자의 아름다움을 존중하는 세계시민ㆍ인성교육을 실천하자는 의미로 ‘너는 꽃이야’라는 부제를 정하고, 학교 내 학생 참여형 세계시민교육, 인성교육이 운영되는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자 기획되었다. 11월 6일은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실시하였고, 11월 7일 오늘 중ㆍ고등학교 교사 대상으로 공유회가 진행된다. 일자별 20명 내외의 소규모 콘서트 형식으로 학교에서 실제 운영한 학급형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 운영 결과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공유회에 참석한 한 초등학교 교사는 “기후 문제와 관련하여 해외 학교와 온라인 수업 교류한 사례를 비롯한 글로벌 이슈를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운영한 내용이 인상깊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생활인성교육과 함동철 과장은 “앞으로 세계시민교육에서 다루는 글로벌 이슈 대부분이 미래를 살아갈 청소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