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2022년 상반기 직장적응교육 엑셀실무과정 수료 마쳐

직장적응과 복귀를 위한 여성들의 실무능력 향상으로 경력단절예방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7월 23일 2022년 상반기 직장적응교육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실무과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성료하였다.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실무과정’은 상반기(1·2차), 하반기(3·4차)로 나눠 운영 중이며, 지난 6월부터~7월까지 2개월동안 상반기 과정을 통해 총 36명(1차 재직자 과정 20명, 2차 구직자 과정 16명)이 수료하였다.

 

엑셀실무과정은 경력단절예방지원 사업으로서 직장적응시기에 있는 재직여성(화성시 거주 또는 화성시 관내 기업체 재직여성)들과 직장으로의 복귀를 준비 중인 구직여성(화성새일센터 취업준비교육 집단상담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각 대상별 특성에 맞게 구성된 맞춤형 과정이다. 경력단절여성의 취업 스킬 향상을 위해 실무에서 자주 쓰이는 함수와 차트부터 회사에서 많이 쓰는 지출결의서 등 양식까지 만들어보는 교육으로 이루어져있다.

 

재직자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은 “인터넷에 올라온 영상들만으로는 충족되지 못했던 부분들까지 이해할 수 있어서 너무 값졌다. 수업 후 바로 회사 업무에 적용할 수 있어 더욱더 신나고 기다려졌던 수업시간이었다”고 교육 소감을 말했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올해 하반기(10~11월)에도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실무 3·4차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