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누림청소년문화의집,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참가자 모집

기후대응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참가자 모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누림청소년문화의집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기후대응서포터즈와 함께하는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참가자를 모집한다.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은 환경을 위해 포장을 줄이거나 재활용이 가능한 재료를 사용해 쓰레기를 최소화하고 낭비되는 소비를 ‘0’으로 하는 세계적인 환경캠페인이다. 화성시 관내 만 9세 이상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청소년의 가족도 함께 참여 가능하다. 선발된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참가자는 누림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 중인 기후대응서포터즈와 함께 활동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은 7월 29일(금) 모두누림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제로웨이스트는 처음인데요'의 저자 소일의 특강을 시작으로 8월 한달 간 각 가정, 일상생활에서 지킬 수 있는 제로웨이스트 미션 실천 및 SNS에 활동을 인증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캠페인 활동 후 활동실적에 따라 자원봉사활동시간이 지급되며, 모든 활동을 완료한 후 누림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하면 친환경 물품도 받을 수 있다.

 

누림청소년문화의집 담당자는 “방학을 맞이하여 청소년들이 친구, 가족과 함께 기후변화와 탄소중립을 위한 환경캠페인을 실천해보면서 지구를 생각하는 작은 실천을 시도해보고 뿌듯함과 보람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신청기간은 7월21일부터 28일까지이며, 포스터 하단의 QR코드 스캔을 통해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