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도서관, 책읽는 화성 독서캠프 참여자 모집

다양한 체험·공연을 선사하는 1박 2일 가족 독서캠프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경기 화성시립도서관이 오는 8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비봉면에 위치한 엘리캠핑장에서 2022년 책읽는 화성 독서캠프 ‘8월, 하늘을 접어 너에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책읽는 화성 독서캠프는 이웃과 함께 누리는 독서경험을 통해 도서관 밖 공간을 활용한 건강한 책놀이 문화를 조성하고자 화성시에서 주최하고 올해 다원이음터도서관이 주관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행사 프로그램은 주제도서인 ▲‘하늘을 접어 너에게’등장인물 포토부스 ▲북큐레이션 ▲독서 힐링존 ▲천연 모기기피제 만들기 ▲랜턴만들기 ▲펩아트 화분 만들기 ▲나무 명패 캘리그라피 ▲마음을 전하는 편지쓰기 ▲‘한여름밤 그림책으로 풍덩!’그림책 음악 공연 등 참여가족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 활동을 선사하고자 한다.

 

신청은 초등학생 구성원을 둔 화성시 거주 가족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8월 8일부터 17일까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텐트 등 캠핑장비와 식사 등은 개별 준비가 필요하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김태호 대표이사는 “책읽는 화성 독서캠프를 통해 화성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도서관 밖에서도 다채로운 독서 활동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시 다원‧서연이음터도서관을 수탁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 늘봄‧호연이음터작은도서관 개관을 앞두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보령시,‘봄 내음과 꽃향기 가득’2024옥마산 봄꽃축제&황톳길 걷기행사 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민이 사랑하고, 봄 내음과 꽃향기가 가득한 옥마산에서 따스한 봄꽃축제의 향연이 펼쳐진다. 보령시는 오는 27일 오후 옥마산봄꽃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옥마산 주차장 및 옥마정 일원에서‘2024 옥마산 봄꽃축제&황톳길 걷기행사’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옥마산 주차장에서부터 옥마정까지 등산로 구간을 걸으며 봄꽃을 즐길 수 있는 걷기행사가 진행되며, 등산로 곳곳에 버스킹 및 초청공연, 무료 사진촬영, 반려식물 나눔, 전시 체험부스 운영 등의 부대행사가 준비돼 다채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옥마정에서 펼쳐질 축하공연에는 ▲흑포어린이집 원아율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노래교실의 합창공연 ▲보령색소폰의 색소폰연주 ▲보령청년앙상블‘심오’의 현악 4중주 연주 ▲대천여고 댄스동아리‘플로리스’의 댄스 무대 등이 경품추첨과 함께 펼쳐져 축제 참가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축제는 참가자들이 자연을 몸소 느끼고,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맨발로 황톳길을 걷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이 준비됐으며, 행사를 위해 지난 4월 초 420m 길이의 황톳길을 새롭게 단장해 쾌적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