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동부권역 시정 설명회 개최 '수원 군공항 대책 마련 시급'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시민과 함께하는 정명근 시장의 소통 행보 네번째 권역별 시정 설명 회가 13일 화성시 근로자종합복지관다목적홀에서 개최됐다.

 

권역별 설명회는 지역별 주요 현안과 추진현황, 예산 등을 공개하며 시민과 소통하는 자리다. 민 선 8기 100일 앞두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정을 하겠다는 정시장의 취지를 담아 10월 5일부터 21일까지 행정업무 관할 기준 5개 권역으로 구분해 ‘주요 관심사업 설명회’를 가지고 있다

 

13일 시정 설명회는 화성 동부권역(정남면, 진안동, 병점1-2동, 반월동, 기배동, 화산동) 현안 추진 현황, 예산등을 시민들과 공유했다.

 

 

이날 참석 인원은 정명근 시장을 비롯해, 이은주 도의원, 이용운 시의원, 오문섭 부의장, 임채덕 시의원, 동부권역 시민들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정명근 시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이은주 도의원과 오문섭 부의장 인사말도 이어졌다. 시정 설 명회는 권역별 현안과 추진현황 및 예산 등을 해당 부서장이 설명하고, 시민들이 질의 하는 방식 으로 진행됐다..

 

동부권역 주요 현안 사업으로는 ▲화성시 어린이 과학관 건립 현황 ▲만년제 교차로 도로개선 공사 ▲서울 주요지역 광역버스 노선 확충 ▲병점역-동탄역 방면 대중교통 노선 확충 ▲GTX-C 연장 사업과 병점 복합환승센터 건립(철도사업 현황) ▲병점, 황계동 도시재생 뉴딜 사업 추진 ▲ 수원 공공하수처리장 대책 ▲수원군공항 화성 이전 관련 화성시 대응 현황 등이 소개했다.

 

이에 시민들은 동부권 발전과 시민들의 편의를 요청하며, 만년제 교차로의 상시적 교통 체증 완화 기 대, 광역버스 조선 증설, 철도사업 조속 추진, 도시 재개발 방안 요청했다. 특히 수원 공공하수처 리장 대책에 대해 주민 불편사항과 대책 마련에 대해 중점 거론 되었으며 해결책을 적극 요청했다.

 

 

정명근 시장은 “이번 시정 설명회는 일회성에 끝나는게 아니다. 그동안 시민들이 우리 시가 추진 하고 있는 여러 정책들을 쉽게 알기 어려웠다. 시정 설명회를 통해 시민 속으로 한걸음 더 다가가 소통하며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한다”며 “시민들께서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현안사업에 대해 최선의 결과를 이뤄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시정 현안 설명회는 5일 서부권역(남양읍행정복지센터), 7일 동탄권역(동탄출장 소), 12일 남부권역(화성종합경기타운), 13일 동부권역(화성시근로자종합복지관) 까지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1일 봉담권역(봉담행정복지센터) 시정 설명회만 앞두고 있어 봉담권역의 시민들은 무엇을 바라고 원하는지 귀추가 주목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