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한마음 체육대회 모음 장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개최 관내 28개 읍·면·동 선수단을 비롯해 시민 약 7천 여 명이 함께 모여 4년 만에 재게된 ‘화성시민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 모두 마쳤다.
‘화성’이라는 이름으로 시민 모두가 하나가 되는 '한마음 체육대회'는 지난 2019년 아프리카돼지열병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코로나의 여파로 3년 연속 취소됐다가 올해 기다리고 기다리던 체육대회를 진행하기 위해 28개 읍·면·동 선수단과 특색 있는 지역별 '퍼포먼스'로 입장하고 이에 화답하는 수많은 사람들은 환호성을 지르며 박수로 그들을 맞이했다.
특히 23일 개막식에는 화성시 '정명근 시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송옥주 ▲권칠승 ▲이원욱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및'시의회 의원' 모두 특설 무대 위에서 28개 읍·면·동 이름으로 참가한 시민들께 축하의 인사를 한 번에 올리는 간단한 '인사법'에 눈길을 끌기도 이외 화성시를 사랑하는 (화·사·연) 지역언론인 '박봉석 회장'을 비롯하여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자리를 한층 더 빛냈다.
▲동영상 줌바댄스 UJ CREW 공연 모습
이어 개막식에는 국민배우 겸 MC 화성의 아들 '이원하'가 행사에 참여한 읍·면·동 지역의 특색있는 소제를 깔끔하고 맛깔나는 '해설자'로 진행을 이어가고 식전 축하 공연은 여성 '줌바그룹'의 화끈한 춤사위로 축제 분위기는 후끈 달구어 놓았다.
또한, 화성시 홍보대사인 가수 '성은의' 축하 공연과 ‘화성FC와 함께하는 풋볼 이벤트’ ‘서예 체험’ ‘페이스페인팅’ ‘레이저사격 체험’ 등 50여 개의 다양한 경기를 준비하여 행사 중에는 볼거리 먹거리는 한마을 한 가족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여 즐거운 화성시 대찬지를 방불케 하는 '체육행사대회'이었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경기종목은 ▲육상, ▲축구, ▲테니스,▲ 배구, ▲탁구, ▲씨름,▲ 궁도,▲ 배드민턴, ▲볼링, ▲바둑,▲ 족구,▲ 게이트볼, ▲한궁 총 13개 종목을 겨루는 본경기와 농악경연, 휠체어 육상 2개 기타 종목으로 행사 이틀 동안 내내 뜨거운 우정의 진검승부 결과는 종합순위 ▲1위 봉담읍 ▲2위 팔탄면 ▲3위 향남읍으로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기량을 뽐낸 선수단이 확정되어 '정명근 시장'이 직접 '우승 트로피' 전달식을 가졌다.
한편 화성시 '정명근 시장'의 폐회사는 ‘모두 '선의경쟁'으로 펼쳐준 28개 읍·면·동 선수단에 화성시를 사랑하고 애정이 깊은 만큼 관내에서 체육을 통하여 한자리에 모여 화합과 소통의 시간이 되었다.’. ‘행사가 끝나는 시간까지 최선을 다하여 행사를 치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주민께도 감사드리며 체육행사를 위해 몸을 아끼지 아니하고 뛰어주신 선수단 모두에게 수고하셨다’라는 말과 함께 ‘아무런 사고 없이 무탈하게 끝까지 진행을 맡아온 관계자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기회를 통하여“건강하고 활력이 넘치는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생활 스포츠 확대에 최선을 다하고 다음 체육대회 때에는 지금보다 더 많이 성장하여 즐거움과 풍성한 체육행사를 위해 발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