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지원청, 안산 직업교육 발전을 위한 2024 상반기 안산 지역직업교육협의회 개최

안산 무지개 직업교육 혁신지구 추진 및 청년 정주 생태계 구축 강화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산교육지원청은 6월 24일 10시 2024 상반기 안산 지역직업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는 경기도의회 장윤정 의원, 안산시청 이민근 시장, 안산대학교 윤동열 총장, 신안산대학교 지의상 총장,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중소벤처기업연수원, 안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안산스마트허브경영자협회, 안산시청소년재단, 안산환경재단, 안산 지역 특성화고(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경일관광경영고등학교, 안산공업고등학교,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에서 참석했다.

 

안산 지역직업교육협의회는 경기도교육청 직업교육 활성화 조례(경기도조례 제7383호, 2022.4.21.)에 의거하여 직업계고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와 산·관·학 협력을 통한 취업 지원 활성화 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학력 중심 사회를 타파하고 능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직업교육 활성화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는 2024 안산 직업교육 현황을 공유하고,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안산 무지개 직업교육 혁신지구 추진, 고졸 취창업 활성화, 청년 취업 활성화를 통한 정주 의식 함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했다.

 

주요 협의내용은 ▲ 안산 직업계고 현황 ▲ 안산 무지개 직업교육 혁신지구 업무협약 일정 수립 ▲ 안산 고졸 취창업박람회 기관별 지원 ▲ 안산 취창업지원센터 구축 ▲ 지역 직업교육 거버넌스 구축 강화 등에 대해 논의했다.

 

향후 안산교육지원청은 안산 지역직업교육협의회의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 직업교육 발전을 가속화 하기 위한 직업교육 정책 포럼, 중학교-특성화고 연계 진로직업교육과정 운영 등 직업계고 경쟁력 강화를 통한 안산시 직업교육 정주생태계 확장을 위해 노력해 갈 계획이다.

 

안산 지역직업교육협의회 장윤정 위원장(경기도의원)은 “안산 지역직업교육협의회에서는 안산 특성화고 학생들의 꿈을 키우고, 미래 진로를 지원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발휘해야 한다.”며, “안산 지역 특화산업을 발굴하고, 안산 맞춤형 산업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직업계고 경쟁력을 강화하고 직업교육 생태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산교육지원청 김태훈 교육장은 “안산교육지원청-안산시-시도의회-대학-직업계고-유관기관이 한마음으로 협력하여 직업계고 인식개선 및 고졸자 우수 채용 기업을 발굴・연계하고, 지역 맞춤형 산업인재양성을 위한 안산 맞춤형 직업교육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