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송산면 사강리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난전한마당′ 축제 성황리 끝났다

▲ 축하공연은 ▲난타 ▲스포츠댄스 ▲초빙 가수(엔젤로타리)▲영화배우 백일섭과 함께 축하공연을 이어져 나갔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는 송산면 사강리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사업의 하나로 지난 9월 24일 송산 사강시장 공영주차장에서 송산면로터리클럽 노래자랑 과 '난전한마당’을 동시 개최했다.

 

이날 1부 행사는 14시 20분부터-16시 30분까지는 화성시 송산면로터리클럽 노래자랑으로 시작해서 사회는 서장만(로타리안)이 진행하고 축하공연은 ▲난타 ▲스포츠댄스 ▲초빙 가수(엔젤로타리)▲영화배우 백일섭과 함께 축하공연을 이어져 나갔다.

 

이어 송산면로타리크럽 노래자랑에 결선에 올라온 아마추어 가수들은 지난 어려운 예선을 모두 통과한 예비가수로 이날 풍성한 가을 축제(노래자랑)에 최선을 다하여 노래를 불러 한층더 ′난전한마당′ 축제는 두배의 흥으로 울려 퍼졌다.

 

▲ 노래자랑 심사위원들 사진중앙 영화배우 백일섭 심사위원

 

또한 사강 시장내 차 없는 거리로 조성된 행사장과 공영주차장 특설무대에서 ▲난타 ▲스포츠댄스 오프닝 공연으로 막을 올리고 공연장 외곽에는 지역 특산물과 야시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장터 수많은 사람이 오가며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하여 경제가 침체하고 얼어버린 마음을 모두 녹여버리며 이날 만큼은 행사의 열기로 가득해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먹거리가 행사장 주변으로 준비되어 주민이나 나들이객에게 풍성하고 낭만있는 전통 시골 축제 행사장 거리로 가득 메웠다.

 

이어서 2부행사(난전 한마당)은 ′진행자 노대성′의 사회로 오후 5시부터 개회식과 함께 오후 9시까지 진행하며 축하공연 출연진은 ▲차민희(통기타) ▲초대가수 손민채 ▲홍서현 ▲ 길동현 ▲정오양(통기타)▲ 주리스▲ 금강 ▲ 댄스파티 ▲딩동댕 노래방 ▲레크레이션 맥주빨리마시기 등 다양한 행사로 이어져 나갔다.

 

또한 ′난전한마당′축하 행사를 전하기 위해 참석한 ▲국회의원(의원 송옥주)▲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 ▲경기도(의원 박명희) ▲전)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 오진택) ▲송산면 지역단체장 및 화성시소상공인연합회(김창석 회장) ▲ 화성시 상인연합회 (윤석복 회장)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화성센타장 (센타장 하재준)등 이외 많은 사람이 참석하여 축하와 축전을 전하기도 했다.

 

▲  (좌측)두번째 화성시소상공인연합회 (김창석 회장) 보람회 봉사단 회원들

 

이어 송산면 지역주민과 상인들은 "난전한마당을 통해 송산포도를 비롯해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홍보하고 사강시장 등 송산지역의 역사적 가치를 알리는 계기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서 홍보하며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오늘 행사를 위해 준비한 ′사강시장상인회장(회장 김성삼)′은 그동안 코로나19로 매우 힘들었던 시기도 있었지만 "지역 시민단체들과 오늘 이 자리를 빛내주신 많은 방문객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우리 고장의 전통시장에 관심과 상생의 노력을 보태줘 매우 고맙고" "주민들과 함께하는 ‘난전한마당’을 올해부터 지속해서 열어 화성시 최고의 전통시장으로 알릴 수 있는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